카테고리 없음

2024-06 선교편지

sharon1 2024. 6. 21. 12:27

1. 장애인교회 이야기

 1) 에벤에셀 장애인교회 2주년 감사예배 

 

 지난 5, 창립 2주년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장애인 친구들, 그들의 부모님, 사역자들까지 80여명 정도가 모여 12일 동안 함께 예배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감사의 제목 가운데 특별히 한가지 나누고 싶은 것은, 이곳에 속해 있는 성도들이 나의 공동체로 여기며 자신의 것을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12일의 예배를 위해서 장애인 친구들이 스스로 1년 전부터 조금씩 저축을 하고, 부모님들이 음식을 팔고, 후원금을 모금했습니다.

 

 이런 일들은 기적과도 같은 일입니다. 저희에게도 이런 과정들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었습니다. 선교사로부터 시작된 교회이지만 이제는 현지 성도들에 의해 교회가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장애인 친구들의 믿음이 더욱 자랄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2) 공부방 사역

 

 매주 토요일 재단 사무실에서 열리는 공부방 사역도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애인 친구들을 위한 공부방에는 한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장애인 친구들 한 명당 한 명의 선생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해될 때까지 기다려주는 인내와 장애 특성에 맞는 특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지역의 신학생들대학생들이 장애인교회 공동체로 들어와 선생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감사하게 얼마 전부터는 무슬림친구도 공부방에 와서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장애인들을 섬기는 귀한 통로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3) 장애인자립사역 : 국수집 

 지난 선교 편지에서 장애인자립사역을 위해 국수집을 준비하고 있음을 보고했습니다. 몇 개월간 국수집 오픈을 위해 현지사역자와 장애인친구들이 노력했지만, 현재로는 잠정 중단 상태입니다.

 

 자립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힘을 모았고 그 안에 많은 헌신과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결국은 우리 구성원 모두의 성숙함과 준비됨이 필요함을 느꼈던 시간이었습니다. 잠정 중단하며 우리는 서로 그렇게 고백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새로운 길을 열어주실거야이 고백대로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4) 장애인자립사역  : 농장

 장애인 자립을 위한 농장사역을 통해 새로운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한 장소에서 교육과 사역이 이루어졌다면, 이제는 직접 장애인 성도들각자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사역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집 마당에 닭을 키울 수 있도록 장소를 마련해주고, 야채 재배하는 법을 교육합니다. 그리고 이들에게 온전한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구매자를 연결시켜줍니다. 이 모든 과정이 하나님 안에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첫 수확! 계란입니다^^

 5) 첫 세례식

 지난 3, 에벤에셀 장애인교회의 세례식이 있었습니다. 주일학교 친구들 중 2의 친구가 그 주인공입니다.

 

 주일학교 친구들의 대부분은 장애인교회가 개척되기 이전부터 다른 교회를 다니던 친구들이 많습니다. 부모님의 신앙을 따라 교회에 나가는 것이지요. 하지만, 기존 교회의 주일학교에 들어가면 자신들을 바라보는 시선이 곱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교회에 가자고 그러면, 울며 교회에 가지 않겠다고 하는 친구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장애인교회에 출석한 뒤 교회에 가자!’고 이야기하면 신나게 따라옵니다. 아이들도 다 아는 것이지요. 이 공동체가 나를 환영해주는구나! 여기서 나는 사랑받는 존재이구나!’

 

 그 아이들이 교회 모두의 축하를 받으며 세례를 받았습니다. 침례하는 현지교단의 방법에 따라 침례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물 속에 들어가는 것 마저도 쉽지 않았습니다. 친구들이 용기를 내어 물에 들어가기까지 우리 모두는 함께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함께 축하했습니다.

 

 처음 교회를 개척하며 그들을 잘 몰랐기 때문에 고민하며 주저했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고민의 시간을 거쳐, 모든 장애인친구들과 함께하기로 결정하고 나니,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참 많은 은혜 부어주셨습니다. 이날의 세례식이 세례를 받는 친구들에게도 복된 일이요, 저희에게도 복되고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친구들이 공동체 안에서 세워지고, 믿음이 자라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어린이사역

 1) 원더풀스토리 사역 

 지난 2월부터 압디엘 신학생들과 원더풀 스토리 캠프 사역팀을 만들어 캠프 진행에 필요한 것들을 함께 연습했습니다. (찬양, 무언극, 게임, 성경읽어주기) 그리고 지난 5, 두 개의 지역교회에서 처음으로 원더풀스토리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힘이 있습니다. 자기 이름으로 받은 성경책을 한글자, 한글자 읽는 어린이들의 모습에서 인도네시아 교회의 미래를 봅니다.

 

 아이들에게 성경을 나누고, 말씀을 가르치는 사역을 위해서 어린이 성경책을 인쇄할 비용 (신구약성경 1셋트 : 10$)이 꼭 필요합니다. 함께 기도해주세요.


 

 

 2) 키즈워십팀과 협력사역 시작 

 한국의 어린이 사역팀인 키즈워쉽팀과 협력사역을 시작합니다. 키즈워쉽팀의 도움을 받아 어린이 사역에 비전이 있는 신학생들어린이 사역자로 키워가는 일을 함께 하려고 합니다.

 

 또한 키즈워쉽의 양질의 어린이 컨텐츠들을 인도네시아에서 함께 사용하도록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함께 동역함을 통해서 이 땅에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다음 세대가 부흥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5월, 키즈워십팀이 인도네시아 압디엘 신학교를 방문했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세요]

1. 장애인교회 성도들의 삶과 그들의 가정이 교회 공동체를 통해서 살아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도록

2. 장애인교회를 섬기는 현지 목회자, 사역자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더하여주시기를

3. 새롭게 시작되는 장애인자립사역을 위한 도움의 손길들을 보내주시고, 장애인친구들이 잘 교육될 수 있도록

4. 원더풀스토리사역을 통해 인도네시아 주일학교 아이들이 말씀을 읽고, 주일학교가 살아날 수 있도록. 어린이 성경책 인쇄비용 재정이 잘 채워지도록

5. 키즈워십팀과의 협력사역을 통해 연합의 기쁨이 있게 하시고, 인도네시아 교회를 섬기는 컨텐츠을 잘 만들 수 있도록

6. 압디엘 신학교를 통해 인도네시아 다음세대 사역자들이 잘 세워지도록

7. 굿트리커뮤니티 재단에 속해 있는 모든 직원들의 삶을 하나님의 손으로 붙들어 주시옵소서

8. 이 땅을 살아가고 있는 선교사의 가정에게 믿음의 용기를 더하여주시고, 하나님나라의 씨앗을 심는 일에 지치지 않게 하소서

9. 여름에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단기선교팀들을 지켜주시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역들로 인도네시아의 영혼들과 단기팀 모두 은혜를 경험하는 시간되게 하옵소서. 


 

 P.S: 샤론이는 종이접기, 책 만들기, 피아노치기를 좋아하는 초등학교 3학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기도 덕분에 김성령 선교사의 다리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다리근육이 많이 빠져서 계단을 오르거나 뛰는 것은 아직 어렵지만, 운동하면서 다시 뛸 수 있는 그날까지!!! 기도부탁드려요.
주신 사역 잘 감당하며 건강히 이 땅에서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저희 가정을 위해 항상 기도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