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벤에셀 장애인교회(Gereja ABK Eben Haezer)
1) 유다,실비 목회자부부 이야기

지난 9월, ‘유다’의 목사안수식이 있었습니다. 유다의 목사안수식은 단순히, 유다가 목사가 된다는 것 이상의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현지교단(GIA)에서 장애인교회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였고, 인도네시아 현지교회에서도 본인들이 하지 못하는 사역의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목사안수식은 선교사 개인이 할 수 없는 일인데, 지난 7년간 압디엘 신학교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했더니, 교단 차원에서 목사안수식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앞으로 인도네시아 교회들도 장애인친구들에게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며 섬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장애인교회 내부적으로도 축제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묵묵히 장애인교회를 섬겼던 유다, 실비 부부를 마음껏 축하해주며 부모님부터 장애인친구들, 사역자들까지 한 마음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만난 동역자이자 친구이고, 서로에게 큰 힘이 되는 귀한 유다와 실비가 하나님 앞에 더욱 강건히 세워지고 교회를 이끄는 목회자가 된다는 것이 저희 가정에게도 큰 힘이 되며, 기쁜 일이었습니다.
한 가지 기도제목으로 나누고 싶은 것은, 이 가정 가운데 태의 열매가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오래 전부터 기도하면서 이를 위해 자궁 수술도 받고, 지금은 임신을 위해 병원도 다니고 있습니다. 오랜 기도제목이 이루어져서 하나님 앞에서 더욱 더 아름답게 세워져가는 가정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2) 웅아란지역 장애인교회 개척
지난 선교편지를 통해 새로운 지역(UNGARAN, 웅아란)에 장애인교회를 개척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음을 보고 드렸습니다. 지난 8월부터 한 부모님의 집에서 개척기도회가 시작되었고, 이후 압디엘신학교의 강의실을 빌려 매주 목요일에 예배드리기 시작했습니다. 총 6명의 친구들이 출석하고 있으며, 더 많은 친구들이 함께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 중에 있습니다.
모든 교회가 처음 걸음을 뗄 때 필요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예배장소, 재정, 영혼들, 사역자 등 많은 것이 필요하지만, 이 교회의 주인이 하나님인 것을 기억하며 하나님께서 모든 걸음들을 인도해주실 것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기도해주실 것은 지금은 살라띠가 장애인교회의 목회자와 사역자들이 함께 교회의 시작을 함께 하고 있지만, 웅아란 장애인교회를 맡아서 이끌어나갈 담임목회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신실하게 영혼을 사랑하며, 마음이 따뜻한 목회자와의 만남이 있기를 꼭 함께 기도해주세요.
처음 살라띠가 교회를 개척하며, 기도 부탁드렸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하나님께서는 이 땅의 장애인친구들을 위한 지경을 넓혀주셨습니다. 이 과정에 한국에 있는 모든 분들의 기도가 꼭 필요합니다. 함께 기도해주세요.

2. 장애인 자립사역 "더 많은 친구들이 일할 수 있게 되기를"
히스기야라는 친구가 지난 10월부터 새로이 일하기 시작하여 총 5명의 친구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매일 성실히 출근하여 각자 맡은 일을 잘 감당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더 많은 친구들이 일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농장에는 우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문제점들을 하나씩 경험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농장 근처에도 가본적이 없는 저희가 양계에 관련된 정보들을 하나씩 찾아가며 닭들의 상태를 살피고 어려움을 해결하려니, 하나님의 도우심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양계의 전문가들, 실력있는 수의사들, 성실하게 농장을 살필 직원들, 날씨 등 무엇하나 저희의 힘만으로는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이 보내주신 좋은 사람들이 항상 주변에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1,000마리 닭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0마리 추가를 위한 양계장 확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사가 지연되지 않고 안전하게 마무리되며 필요한 재정들이 잘 채워지기를 함께 기도해주세요.
3. 함께 세워져가는 하나님 나라
이 땅의 장애인친구들과 어린이들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일을 감당하는 “GOOD TREE(굿트리) 재단 식구들”이 있습니다. 저희가 매번 선교보고 드리는 이 모든 사역들은 저희 가정만의 힘으로는 당연히 감당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다른 이들을 섬기고 사랑하는 것에 자신의 삶을 드린 재단의 모든 식구들의 삶이 더욱 더 풍성해지기를 기도해주세요. 그리고 저희 가정 가운데 언제나 좋은 만남의 복이 있을 수 있도록 함께 기도부탁드려요.

사랑하는 샤론이도 자신의 몫을 잘 감당하며 건강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하나님나라의 씨앗이 샤론이의 삶에도 잘 심겨져 샤론이의 삶에 좋은 열매로 맺히기를 기도해주세요.푯대를 향하여 달려가는 저희가정이 지치지 않고
주님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성실히 이 사명 잘 감당할 수 있게 되기를 함께 기도해주세요.
언제나 감사합니다:)[꼭 함께 기도해주세요]
1. 에벤에셀 장애인교회를 통해 장애인친구들이 하나님을 더 깊게 알아가며, 성장하여 복음을 전하는 일꾼들로 세워져나갈 수 있도록
2. 에벤에셀 장애인교회를 섬기는 유다,실비 목회자부부 그리고 많은 사역자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부어주시고 언제나 신실하게 이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3. 웅아란에 개척하는 새로운 교회의 주인이 하나님인 것을 고백하며, 필요한 것들을 채워주시기를. 특별히 교회를 이끌고 갈 현지 목회자가 세워지기를
4. 유다, 실비 가정에 태의 열매를 허락하여주시고, 아름다운 가정으로 세워지기를
5. 장애인 자립 사역으로 운영중인 농장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우기를 잘 보낼 수 있도록
6. 농장 확장을 위한 재정이 잘 마련되고, 안전하게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7. 우기 가운데 가족 모두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이 땅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